MY MENU

주근깨색소클리닉

주근깨와 잡티

정의
표피의 색소 세포가 색소를 과다하게 형성한 것을 말합니다.
원인
유전적 요인과 함께 자외선의 영향으로 형성됩니다.
형제, 자매간에 주근깨가 많다거나 여름에는 짙었다가 겨울에는 옅어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치료
주근깨 부분의 멜라닌 색소를 선택적으로 파괴하는 색소치료 레이저 시술을 받을 경우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약간 짙은 경우는 큐스위치 엔디야그(Q-Swich Nd:YAG) 레이저로 좋은 효과를 보며 아주 짙은 경우라도 1회의 치료로 80% 정도 옅어질 수 있습니다.
시술 후 주의사항
시술 당일부터 세안이 가능하나 가능하면 당일은 물을 닿지 않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안을 꼭 해야 할 경우 조심스럽게 세안 후 물기를 두드리듯이 닦아 냅니다.
딱지가 앉을 경우 일주일 전후로 가피가 탈락하므로 사우나, 목욕, 심한 운동은 일주일 정도 피하도록 합니다.
시술 후 일주일 후 내원하여 소독, 피부재생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딱지는 서서히 떨어질수록 좋으며 늦게 탈락 할수록 피부가 흰색을 띄게 되나 조기에 떨어진 경우 자외선에 민감한 상태이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를 매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술 후 주의사항을 잘 지키지 않을 경우 색소침착이 오히려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일정기간 예방연고를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기미

정의
기미는 경계가 분명한 엷은 갈색의 색소 반점입니다.
눈언저리에서 볼까지, 입언저리 그리고 이마에 흔히 좌우 대칭성으로 형성됩니다.
원인
햇볕(자외선 노출)이나 화장품으로 인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30세 이후의 중년여성에게 생기므로 여성호르몬과의 관련성이 있을 것이라고 하나 명확하게밝혀진 것은 아닙니다.
임신과 관련성이 있으며 임신 3개월부터 시작되는 경우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출산 후 자연히 사라지는 경우는 드물며 오히려 악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치료
기미는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최선의 치료방법입니다. 한 번 형성된 기미는 저절로 사라지지 않으므로 기미를 악화시키지 않기 위해 뭐니뭐니해도 자외선을 피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골프, 스키, 해수욕 등은 삼가 해야 하며 수면부족, 과로, 스트레스 등도 기미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피부에 자극이 되는 화장품, 과도한 각질제거, 무분별한 미백제의 남용 등은 기미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레이저 토닝이란?
레이저 토닝이란 큐스위치 엔디야그 (Q-Swich Nd:YAG)레이저의 출력을 업그레이드 하여 기미를 치료하는 것을 말합니다.
기존의 기미치료와는 달리 피부 속 진피 층 깊은 곳에 있는 멜라닌 색소를 파괴하며 피부 표면에 있는 멜라닌 색소를 자극하지않아 더 검어지는 부작용을 최소화 하였습니다.
1064mn의 파장을 이용하여 진피 아래쪽에 위치한 난치성 멜라닌 색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으며,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오래된 기미와 함께 색소 침착도 제거 가능합니다. 이와 함께 진피 층 콜라겐 생성을 자극하여 리프팅 효과까지 한 번에 얻을 수 있는 최신 레이저 치료법입니다.
시술과정
시술 시간은 5-10분 정도 걸리며, 시술 간격은 1~2주 간격으로 시행합니다.
시술 횟수는 병변의 깊이에 따라 개인차가 있을 수 있으나 평균 5~10회 반복치료 합니다.
조직 손상이 없어 딱지가 생기지 않습니다. 일상생활에 지장이 전혀 없는 장점이 있습니다.

검버섯

정의
표피의 각질형성세포로 구성된 피부의 양성 종양성 병변 입니다.
보통 경계가 뚜렷한 원형의 갈색 또는 흑갈색의 반점이나 판의 형태로 나타납니다.
원인
정상적인 피부 노화과정으로 자외선에 반복적으로 노출되는 부위에 각질이 쌓이면서 피부가 두꺼워지고 울퉁불퉁해집니다.
좀 더 진행되면 색소침착이 되며 검은 반점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주로 얼굴과 몸통에 호발하나 두피, 팔, 다리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연치유 되지 않으며 연령이 증가함에 따라 개수가 증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치료

색소만 있는 경우
큐스위치 방식의 엔디야그(Q-Swich Nd:YAG) 레이저를 이용하여 정상피부의 손상 없이 표피의 색소만 선택적으로 파괴할 수 있습니다.
사마귀처럼 튀어나온 경우
어븀야그 레이저 또는 탄산가스 레이저로 과각화된 부위를 정교하게 깍아내므로 흉터를 전혀 유발하지 않으면서 안전하게 치료 할 수 있습니다.

정의
의학적으로 점 세포로 이루어진 모반을 말합니다.
원인
명확히 밝혀지진 않았지만 색소를 형성하는 멜라닌 세포의 발생학적 이상으로 유발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점은 초기에는 표피에만 국한되어 있지만 점점 진해되면서 진피층까지 도달하며 약간 도드라져 보입니다.
더욱 진행하면 멜라닌 색소가 진피 내에만 존재하게 되어 많이 튀어나오기는 하지만 검은 색소는 많이 빠지게 됩니다.
치료
점은 주로 미용적인 개선을 위해 제거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점을 제거하는 방법에도 여러 가지가 있지만 본원에서는 주위 피부 조직에는 전혀 손상을 주지 않으며 점 부위의 색소만 선택적으로 제거하는 고출력 탄산가스 레이저로(CO2 laser) 정교하게 시술하고 있습니다.

오타모반

오타모반은 진피층에 존재하는 멜라닌 세포에 의해 갈색, 흑청색의 반점이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
특히 한 쪽 눈 주변, 광대주변, 이마 등에 나타나며 일본인 의사 오타씨가 발견하여 오타모반이라 부르게 된 것입니다.
발병시기는 선천적으로 가지고 태어나거나 사춘기에 나타나기도 합니다. 원인은 정확하지 않으며 피부의 가장 깊은 층에 색소가존재하기 때문에 치료하지 않을 경우 일생 동안 지니게 됩니다.
치료는 큐스위치 방식의 엔디야그 레이저를 이용해 선택적으로 진피 층 이하의 색소를 제거하게 됩니다.
최소 5회 반복 치료를 해야 하며 레이저 시술 후 색소는 서서히 사라지게 됩니다.

문신

큐스위치 방식의 레이저란?
짧은 시간내에 고출력의 에너지를 방출하여 피부 진피층 내에 존재하는 문신을 효과적으로 분해하는 레이저 입니다.
눈썹, 모근, 피부 표피에 손상을 주지 않고 미용문신을 말끔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시술 시간은 약 10분 정도이며 시술전 마취연고를 도포하여 통증을 거의 느끼지 못하면서 시술 받을 수 있습니다.
문신색소의 깊이와 잉크의 종류에 따라 시술 횟수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평균 3~5회의 시술을 요합니다.

쥐젖

다양한 크기의 섬유조직과 상피세포로 구성된 용종의 일종입니다.
원인은 피부 노화 과정중의 한 증상으로 비만, 임신, 당뇨와 관련이 있습니다.
증상은 1~2mm의 작은 구진이 목, 겨드랑이에 나타나며 드물게는 가렴고, 진갈색으로 색소가 침착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치료는 고출력의 탄산가스 레이저를 이용하여 병변 부위를 정교하게 깍아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