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클리닉
- 정의
-
얼굴의 주름살은 크게 표정근육의 지속적인 수축에 따른 굵은 주름과 피부 노화에 따른 잔주름으로 나뉩니다.
굵은 주름은 주로 이마와 양미간, 눈 옆 등에 나타나는데 이는 이마를 찡그리거나 양미간을 찡그리는 버릇이 있는 사람들, 또한 눈웃음을 잘 치는 사람들에게서 오랫동안 얼굴의 표정근육이 수축과 이완을 반복하다 결국은 지속적인 수축을 하고 있는 상태가 되었을 때 생깁니다.
잔주름은 눈가와 눈 밑 입술 위쪽에 주로 생기는데 이는 피부노화, 특히 자외선에 의한 피부노화가 원인입니다.
- 원인
-
나이가 많아지면 피부의 진피층에 존재하는 교원질(콜라겐)의 양이 감소하게 되고 탄력섬유에도 변화가 오게 됩니다.
따라서 전체적인 피부의 이완 현상이 나타나게 되며 미세한 주름을 형성하게 됩니다.
그 이외에도 외부적 요인으로는 자외선, 바람, 열, 담배 등이 피부의 노화를 촉진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치료
- 주사요법
-
이마의 굵은 주름, 미간의 찌뿌린 주름, 눈가의 골진 주름 등은 최근 보톡스라는 보툴리눔 독소(A)의 주사요법으로 시술 자체가 간단하면서
1주 이내에 주름이 펴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6~12개월이면 효과가 소멸되기 때문에 있어 재시술을 받아야 합니다.
- 레이저 시술
-
눈밑 또는 눈주위 잔주름, 입술주변의 세로 주름과 기타 안면부 잔주름 등은 레이저 시술로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시술 후 색소침착 예방과 재생의 촉진을 위해 레이저 시술 후 콜라겐 재생치료를 받음으로써 효과를 증대시킬 수 있으며, 한 번 시술로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으나 보다 나은 결과를 위해서는 3~4주 간격으로 재시술을 요할 수도 있습니다.
- 주름살 제거 수술
-
골이 깊게 패인 주름의 경우 주름살 제거 수술을 받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머리선 안쪽에 절개를 하고 눈 위까지 피부 및 표정근육 밑을 박리하여 주름살을 당겨주는 수술로써 성형외과와의 협진을 통해 시행하고 있습니다.
수술법 이외에도 진피성분주사(필러), 지방분해술, 자가지방이식술, PRP필러, 지방줄기세포이식, 특수실주름제거 등의 다양한 시술법들이 있으므로 성형외과 전문의와 상담 후 가장 적절한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주름 치료에 사용되는 레이저 시술
- 메디오스타 리프팅
- 고톡스
- 프랙셔널 레이저
- 큐레이 리프팅
- 고주파 레이저(포스원)
- PRP(자가혈 피부재생술)
- 울트라포머
장비
- 슈링크 (울트라포머3) / 바디 타이트닝 슈링크
- 슈링크 리프팅은 울트라포머 3세대 버전으로 고강도의 초음파를 이용해 피부속부터 표면까지 탱탱한 피부로 개선되는 특징